본문 바로가기

암사해장국 뼈해장국 보다 깔끔한 소목뼈해장국

콤비 2024. 7. 30.
반응형

암사역 1번 출구 근처에 있는 암사해장국 음식점은 오픈했을 때부터 자주 들리는 식당이다. 처음 오픈했을 때부터 지금까지 맛과 양이 그대로라서 자주 방문하고 있다.

반응형

소목뼈해장국 말고도 다양한 메뉴들이 있는데 나의 최애 메뉴는 소목뼈해장국이다. 뼈해장국처럼 뼈에 붙어있는 살코기를 발라 먹는 재미가 있다. 그런데 뼈해장국 맑은 느낌이 아니고 좀 탁한 느낌인데 반해 소목뼈해장국은 맑고 개운한 느낌이라 소목뼈해장국을 더 선호한다.

반응형

반찬

반찬은 김치, 깍두기 두 개만 나온다. 해장국 식당은 반찬이 여러 개 있는 것보다 김치와 깍두기만 맛있으면 된다. 다행히 암사해장국 김치와 깍두기는 맛있다.

소목뼈해장국(특)

소목뼈해장국이 나왔다. 소목뼈해장국에는 선지가 안 들어간다. 하지만 주문할 때 선지 좀 넣어달라고 하면 서비스로 넣어준다. 필자는 깜빡하고 주문할 때 얘기를 못했다. 고추기름을 넣을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은데 좀 아쉽다.

소목뼈만 따로 건져냈다. 이런 종류의 음식은 항상 뼈를 조심해야 한다. 아무 생각 없이 씹어먹다가 이가 망가질 수 있다. 소목뼈에 붙은 살코기들을 발라 먹다 보면 해장국이 식어서 먹기 편하다. 필자는 보통 반정도는 발라먹고 나머지는 살코기만 발라서 해장국에 풍덩 다시 넣어준다. 그리고 밥을 말아서 같이 먹으면 맛있다.

반응형

깔끔하고 개운한 맛의 해장국이 땡긴다면 암사해장국 식당을 추천한다. 소목뼈해장국뿐만 아니라 선지해장국, 일반 해장국도 있으니 취향에 맞는 메뉴를 선택하면 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