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천 송도 중식당 추천 팔진향 한옥마을 코스요리 후기

콤비 2022. 12. 19.
반응형

연말에는 가족 또는 친구들 모임이 많이 생기기 마련이다. 그래서 일반 음식점보다는 프라이빗하고 깔끔하게 식사할 수 있는 룸이 있는 음식점을 선호한다. 우리도 부모님 생일 축하 겸 가족들이 모여서 송도에 위치한 중식당 팔진향 한옥마을점에서 식사를 하였다.

팔진향 한옥마을점 전경

팔진향 한옥마을점

송도신도시의 높은 빌딩들 사이로 고풍스럽게 한옥으로 지어진 음식점들이 모여있다. 그리고 근처에는 호수와 산책정원이 있어 식사를 하고 산책하기에도 참 좋다. 하지만 아쉽게도 날씨가 춥고 바람이 많이 불어 산책을 하진 못했다.


팔진향 한옥마을점은 2층에 위치해있다. 단체 손님들을 위한 룸과 일반 손님들을 위한 홀로 구성되어있다. 연말이라 크리스마스트리도 장식되어 있었다.

팔진향 크리스마스 트리

주문 메뉴

성인은 코스 메뉴 중 진 코스를 주문했다. 아이들 식사를 위해 별도로 올리브 소갈비 자장면생등심 탕수육도 주문했다.

올리브 소갈비 자장면

가격은 17,000원이다. 일반 자장면에 비해 매우 비싼 자장면이다. 개인적으로 고기 베이스 자장면보다는 해산물 베이스 자장면을 선호하는데 아이들이 먹을 거라 고기 베이스 자장면을 주문했다. 올리브 소갈비 자장면이라고 해서 많이 느끼할 줄 알았는데 하나도 느끼하지 않았다. 매우 고소하고 소갈비도 질기지 않아 맛있었다. 맛만 보려고 한 입만 먹었다가 맛있어서 여러 번 먹었다. 아쉽게도 먹는데 정신 팔려 사진을 못 찍었다.

생등심 탕수육

가격은 35,000원이다. 탕수육이 매우 도톰하고 큼지막하다. 생등심이라 식감이 부드러울 줄 알았는데 부드러움보다는 퍽퍽한 느낌이 더 강했다.

생등심 탕수육

코스 메뉴 진 코스

가격은 1인에 65,000원이다. 중식당의 코스 요리는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어서 좋다. 그래서 처음 방문하는 중식당이라면 코스 요리를 먼저 먹어본다. 팔진향 한옥마을점도 처음 방문해보는 중식당이라 코스 메뉴를 주문했다.

고추기름냉채와 딤섬

제일 먼저 나온 음식은 고추기름냉채와 딤섬이 나왔다. 평범한 맛이었다.

고추기름냉채와 딤섬

시금치 게살유산슬

두 번째로 나온 음식은 시금치 게살유산슬인데 너무 맛있게 먹었다. 올리브 소갈비 자장면과 동일한 이유로 사진을 못 찍었다. 지금 생각해보면 맛있게 먹은 음식만 사진을 못 찍었다. 시금치가 들어가서 초록색 유산슬이었다.

팔보채

세 번째로 나온 음식은 팔보채다. 다양한 해산물과 야채가 어우러져있다. 짜지 않고 담백했다.

팔보채

칠리 중새우

네 번째로 나온 음식은 칠리 중새우다. 매콤한 맛으로 입맛을 돋우는 역할을 했다.

칠리 중새우

사천식 찹스테이크

다섯 번째 음식은 사천식 찹스테이크다. 올리브 소갈비 자장면에 들어간 소갈비를 상상하며 먹었는데 전혀 다른 식감과 맛이었다. 질겅질겅 한 식감이 많이 아쉬웠다.

사천식 찹스테이크

챠슈와 꽃빵

여섯 번째 음식은 차슈와 꽃빵이다. 집게로 집었을 때 부서질 정도로 부드러웠다. 맛은 평범했다.

차슈와 꽃빵

후식

후식으로는 볶음밥과 자장면이 있다. 혹시 후식으로 짬뽕이 되는지 문의를 했더니 2,000원 추가하면 된다고 해서 볶음밥과 짬뽕을 주문했다. 볶음밥과 짬뽕은 평범한 맛이었다.

후식 짬뽕

결론

넓고 쾌적한 룸 공간에서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직원분들은 친절했고, 음식 맛도 평균 이상이었다.
팔진향을 재 방문한다면
① 올리브 소갈비 자장면
② 시금치 게살유산슬
이렇게 두 음식만 주문하자!

음식점 후기 포스팅

전통 이천쌀밥집이 지겹다면 현대식 한정식 맛집 미곡반상 추천

 

전통 이천쌀밥집이 지겹다면 현대식 한정식 맛집 미곡반상 추천

이천은 오래전부터 쌀이 유명한 지역이다. 그래서 이천쌀밥을 대표로 내세운 한정식 음식점들이 많다. 이천을 대표하는 전통 이천쌀밥집들은 청목, 나랏님, 거궁, 이천돌솥밥 등이 있다. 밥 맛

jedonk.com

반응형

댓글